본문 바로가기
FastCampus/한 번에 끝내는 파이썬 웹 개발 초격차 패키지 Online.

한 번에 끝내는 파이썬 웹 개발 초격차 패키지 52일차

by Dream_World 2021. 10. 27.

파이썬 심화 문법

와 몹시 당황스럽네요! 교회 다녀와서 봤는데 내가 5시쯤에 작성했던 내용이 다 사라졌어요!!! 분명히 저장하고 나갔다 왔는데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났을까요? 그래도 겸허히 받아들이며 다시 작성합니다. 오늘은 기쁜 소식을 먼저 전해드리며 어제 2차 면접을 본 이후에 오늘 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정보보안 컨설팅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2차 면접도 몹시나 떨리고 긴장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회사에 다닐 수 있게 되었어요. 그동안의 직장생활을 못 해서 그런지 감회가 새롭네요. 2년간 공부만 하고 직장을 쉽게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기나긴 시간 끝에 좋은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기록을 남기게 되었네요. 해야 할 공부는 아직도 산더미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네트워크, 시스템, 웹 취약점 진단 및 컨설팅 업무를 할 수 있게 나 자신을 더욱더 갈고 닦아야 하니까요. 살펴보면 자격증도 필기 합격 부분이 만료되는 바람에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써 새롭게 필기 공부를 하게 되었네요. 하지만, 개발자의 공부를 결코 놓을 수가 없습니다. 정보보안 컨설팅 업무에는 시큐어 코딩도 포함되어 있으며 Javascript, python 외에 C, C++ 등등 언어도 숙지해야 해서 갈 길이 더 험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래스

클래스 실슬문제

실습문제 4.5.1

Player 클래스를 구현해보자.

1) 속성 : 닉네임, 미네랄, 가스, 유닛리스트

2) 메서드 : 이름, 미네랄, 가스, 체력, 방어력, 공격력

이번에는 소스 공개를 할 수가 없어서 이미지로 대체

 

오늘은 클래스 실습 문제에 대해서 학습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강사님이 나만큼 게임을 좋아하셨기에 게임 예제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었다. 지금은 게임을 안 하지만 추억의 게임들을 예시로 가져와서 실습 문제로 구현하는 것이 신선하였다. 스타크래프트 유닛들이 생산되고 그 이후에는 유닛들의 정보가 출력되게 만드는 문제였다. 처음에 어려워 보였지만 주석 된 부분을 나눠서 보니까 코드가 보이는 것이다. 요즘 들어 Python 코드도 눈에 들어와서 다른 사이트에 작성된 것도 종종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더 나아가서 시큐어 코딩 할 때도 코드를 해석함으로써 원인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52일 차는 여기서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패스트캠퍼스 링크 :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