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tCampus/한 번에 끝내는 파이썬 웹 개발 초격차 패키지 Online.

한 번에 끝내는 파이썬 웹 개발 초격차 패키지 77일차

by Dream_World 2021. 11. 21.

웹 &  프론트엔드 기본

오늘은 성찬식이 있는 날이었다. 성찬이란 최후의 만찬 때 그리스도가 자기 죽음을 기념하여 빵과 포도주를 나누라고 하셨다는 복음서 말씀을 따르는 성례 전 또는 성사 의식이라고 짚고 넘어가면 될 것이다. 위드 코로나이기도 하였으며 2차 백신 맞은 자들이 점점 늘어나 이제 본당에서 많은 성도를 만날 수가 있었던 것 같다. 내가 마음가짐이 아직도 온전치 못함을 알 수 있었다. 친구 얘기를 들어보면 성찬식 때 옷을 좀 단정하게 차려입는 모습이 있다고 하는 것에 놀라기도 했다. 난 그저 평상시 옷을 입고 참여를 하였고 변함이 없기도 하였다. 우리의 꾸밈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것도 맞지만 누가 정답이라고 단정 지을 수도 없는 일이다. 우리의 관점이 어디를 향하느냐 하나님만 바라보느냐인 것이다. 예배를 끝난 후 PBS 모임을 했고 사도행전 12장 말씀을 나누는 시간이 있었는데 내가 아무리 읽어도 이해 못 하는 부분을 설득을 못 했다고 할까 내가 너무 스스로 정답을 단정 짓고 질문을 던져 혼란을 야기시키기도 했다는 부분이다. 이 부분을 잘 참조하여 나의 적용 점의 바라보는 시각을 바꿔야 할 것이다.

 


요소의 관계 이해

HTML 요소의 관계

<div>Contents</div>
<!-- division : 무엇인가 분할한다  -->
<!-- 하나의 요소  -->

<div><div>Contents</div></div>
<!-- 밖 : 부모 요소  -->
<!-- 안 : 자식 요소  -->

<div>
	<div>Contents</div>
<div>
<!-- Tab : 들여쓰기 (Indent)  -->
<!-- Shift + Tab : 내어쓰기 (Outdent) -->

<div> <!-- 부모 요소 --> <!-- 자식에서 올라올 경우 상위(조상) 요소 -->
	<div> <!-- 부모 요소 -->
		<div>Contents</div> <!-- 자식 요소 -->
	</div>
<div>

<div> <!-- 부모 요소 --> 
	<div> <!-- 자식 요소 -->
		<div>Contents</div> <!-- 자식 요소 --> <!-- 부모에서 내려올 경우 하위(후손) 요소 -->
	</div>
<div>

<div>
	<div>Content1</div> <!-- 같은 행 위치는 형제 요소 -->
	<div>Content2</div> <!-- next : 다음 형제 요소, previous : 이전 형제 요소 -->
</div>

 

오늘은 HTML 요소의 관계에 대해서 학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실질적으로 요소가 가르치는 뜻을 제대로 알려고 했던 적이 없었던 것 같다. 하나의 가족이 형성되면서 부모와 자식과의 관계 속에서 조상 후손이 나올 수도 있으며 형제로서 서로를 가르킬 수도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무턱대고 탭키만 쓰면서 <div> 를 사용하기만 했지 분할한다는 개념과 요소가 지칭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깊이 알려고 하지 않았던 것 같다. 이로써 또 하나의 HTML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신선하기도 하고 기초라고 해서 정말 내가 바라보려고 했던 부분이 아니었기에 좋은 강의라고 보는 점이다.
77일 차는 여기서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패스트캠퍼스 링크 :https://bit.ly/37BpXi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댓글